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남해군은 보물섬 남해의 다채로운 인사이트를 전하는 ‘2025 남해군 보물섬 곰탁곰탁 아카데미’ 1기 수강생을 오는 11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곰탁곰탁 아카데미’는 남해군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역 인사이트 기반의 연수 프로그램이다.
‘곰탁곰탁’은 구석구석을 뜻하는 남해 방언으로, 이름처럼 지역 구석구석에서 단단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경험과 시선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사이트 특강, △인사이트 투어, △인사이트 체험 등 세 가지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인사이트 특강에서는 남해의 현장에서 활동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생생한 경험 사례가 소개된다.
‘아마도책방’의 박수진 대표, ‘카카카친구들’의 안지원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두 강연자는 지역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지속가능한 로컬의 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인사이트 투어는 현장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남해읍을 중심으로 남해바래길, 이순신바다공원 등 지역의 주요장소를 방문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지역자원 활용 사례를 살펴본다.
조세윤, 하희숙 해설사가 동행해 지역의 정체성과 공간의 의미를 깊이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으로 기획된 지역 말맛(남해 사투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말맛한식 : 남해의 맛”, 남해읍 골목골목에 깃든 역사, 문화를 탐방하는 “남해읍 인사이드 투어” 등의 프로그램이 더해져 교육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곰탁곰탁 아카데미 1기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남해군 도시재생 거점공간인 창생플랫폼(남해읍 화전로78번가길 25-10)에서 운영된다.
모집기간은 11월 4일까지이며, 수강료는 15만 원이다. 교육신청, 수강료, 세부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및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 누리집,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곰탁곰탁 아카데미는 남해의 다채로운 인사이트를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하며 배우는 새로운 형태의 연수 프로그램”이라며, “11월 7일 1기수를 시작으로 매 기수마다 새로운 주제와 시각으로 지역의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남해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