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건강씽씽 우수경로당'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양평군은 지난 4주간 관내 2개 우수 경로당을 대상으로 진행한 ‘건강씽씽 우수경로당’ 프로그램을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증진 이론 교육 3회 (비만도 분석, 혈압·혈당 측정, 건강한 간식 먹기 실습) △비만 예방관리 및 근력 발달을 위한 신체활동 교육 3회 (어르신 건강 스트레칭 및 평형성, 하지근력 밴드 운동 실습) △어르신들의 정서적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한 휴식 프로그램 1회 (‘나만의 친환경 가방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됐으며, 센터 전문 인력을 활용해 진행됐다.

 

프로그램 진행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여자 중 81%가 ‘매우 만족’이라고 응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구강 건강 영역의 ‘구강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는가’ 문항에는 56%, 비만율 영역의 ‘키와 몸무게를 기억하고 있는가’ 문항에는 70%가 ‘그렇다’고 응답,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 인식과 실천율이 향상된 것으로 분석됐다.

 

양평군은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 경로당에 ‘우수경로당 인증 액자’를 제작해 경로당에 비치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자긍심과 자기 효능감 향상에 기여했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무더운 여름날임에도 불구하고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 씽씽 우수경로당’ 프로그램에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경로당이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넘어 마을 단위 주민 주도적 건강생활 실천의 거점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양평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