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2일과 13일 양일간 제주국제교육원에서 도내 각급 학교와 기관에 근무하는 행정실무원 110명을 대상으로 ‘2025 하반기 행정실무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행정실무원이 직무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습득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직장 생활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역량을 높이며 상호 교류와 정보 공유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연수 주요내용은 ‘직장인을 위한 응원’(오원식 행복실천법 강사)과 ‘학교회계 예산의 이해’(김지원 표선고등학교 주무관) 두 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직장인을 위한 응원’ 과정에서는 속도보다 방향, 성공보다 성장이라는 주제로 세로토닌과 행복 호르몬 사용법을 통해 긍정적인 직장 생활과 개인의 행복을 높이는 방법을 다룬다.
‘학교회계 예산의 이해’ 과정에서는 학교회계 예산 용어와 편성 절차, 에듀파인 시스템 기본 기능, 예산 집행 실무 사례 등을 다루어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회계 실무 역량을 강화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행정실무원의 전문성과 직무 자신감을 높이고, 조직 내 긍정적이고 협력적인 직장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제주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