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정경숙)는 지난 18일,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안전망 구성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보고회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주요 사업 운영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청소년 보호와 지원을 위해 헌신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025년 사업 성과 보고 △유공자 표창 △우수 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경상북도도지사 표창(김상희), 한국청소년상담개발원장 표창(장진원), 경상북도상담복지센터장 우수멘토 표창(금봄날), 경북행복재단 이사장 우수 학습지원 표창(김주식) 등 총 4명이 수상했다.
또한 영주시장 표창으로는 상담자원봉사자 민주희, 1388청소년지원단 권영수, 청소년동반자 곽영숙, 학습지원단 김주식, 멘토지원단 김서연, 꿈드림청소년단 김한별, 솔리언 또래상담자 이승연 등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봉사자와 청소년이 직접 참여한 우수 사례 발표가 이어지며, 현장에서의 생생한 활동 경험과 성과를 공유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경숙 소장은 “한 해 동안 위기 아동·청소년을 위해 애써주신 심의위원, 실무위원, 1388청소년지원단, 상담 및 학습지원 봉사자, 센터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상자뿐만 아니라 모든 관계자 한 분 한 분의 노력이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상담·보호·연계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영주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