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배움의 삶으로, 삶을 나눔으로...제4기 청도여성대학원 수료식 개최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청도군은 지난 16일 청도평생학습행복관 3층 다목적강당에서 수료생 및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청도여성대학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4기 청도여성대학원은 3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심화 지식과 실천 역량을 갖춘 여성 리더 양성”을 목표로 지난 9월 9일 개강하여 12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14주간 11회의 이론수업과 3회의 현장학습을 통해 다양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여성 리더십의 이해와 자기성찰 ▲전략적 의사소통을 위한 역할 ▲기획력 향상과 실행력 강화 ▲디지털 문해력 향상과 AI 활용 ▲리사이클을 활용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도전! 나도 청도의 문화해설사’ 과정과 1박 2일 워크숍을 통해 청도의 역사·문화·자연 자원을 새롭게 조명하고,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숲 치유·힐링 프로그램, 한방 웰니스 식생활 교육, 현장학습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심신 회복과 공동체 유대감 형성에도 기여했다.

 

한 수강생은 “청도여성대학에 이어 여성대학원까지 수강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한 시간이었다”며 “좋은 학우들을 만나 매주 수업이 기다려질 만큼 행복했다”고 말했다. 이어 “군수님 특강과 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으며 앞으로도 배움을 멈추지 않고 계속 도전해 여성으로서의 역량을 키워가고 싶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오늘 수료식을 통해 여러분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갈 수많은 가능성을 가진 여성 리더로 성장했음을 의미하며, 이번 교육이 개인 역량 강화뿐 아니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청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