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2월 12일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2025년 시흥시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 성과보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성과보고대회에는 관내 15개 기관(중학교 7곳, 고등학교 7곳, 관계기관 1곳)에서 활동한 또래상담자 청소년 178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활동성과를 공유했다.
대회는 또래상담자 청소년들이 지난 1년간 4,600여 명의 친구들을 도우며, 시흥 전역에서 공감과 배려를 바탕으로 하는 청소년폭력 예방 문화를 확산하고자 펼쳐온 활동을 돌아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1부에서는 또래상담 우수 운영기관 6곳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상에는 정왕중학교와 경기스마트고등학교가,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상에는 한국글로벌중학교와 함현고등학교가 각각 선정됐다. 또한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상은 배곧해솔중학교와 시흥고등학교가 수상하며, 또래상담자 청소년들의 모범적인 활동을 격려했다.
2부에서는 지난 6월 발대식에서 또래상담자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청소년폭력 반대 문구’를 중심으로 각 기관의 연간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이어졌다. 학교와 공간은 달랐지만, 같은 가치와 실천으로 연결된 활동들이 시흥 전역에 건강한 또래문화를 확산시킨 성과를 함께 공유하며 참석자들에게 깊은 공감을 안겼다.
행사에 참석한 또래상담자 청소년은 “연합회 이름인 ‘팔레트’처럼 또래상담자들이 다채로운 희망을 친구들에게 전해주는 존재로 열심히 활동했다는 것을 알았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해 친구를 돕고, 건강한 문화가 확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힘쓰며, 위기청소년 지원과 청소년 문제 상담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상담이 필요한 경우 청소년전화 1388 또는 전화(031-318-7100)로 신청할 수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시흥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