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배움으로 하나되는 제16회 진주평생학습축제 개최

11월 22일 평생학습관 무지개동산에서, 배우GO 즐기GO 나누GO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진주시는 ‘제16회 진주평생학습축제’를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평생학습관 무지개동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배움엔 끝이 없잖아요! 평생학습도시 하모~ 진주!’를 주제로, 45여 개 평생학습 기관·단체·동아리가 참여해 한 해의 학습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동기를 높이는 다양한 체험·전시·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 평생학습기관과 학습동아리가 꾸미는 무대 공연, 시민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배우고 즐기며 나누는 참여형 축제로 운영된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어린이 태권도 공연과 아젤리아콰이어 합창단의 축하 무대가 이어진다.

 

학습동아리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발표에서는 ▲밴드·악기 공연 ▲민요·국악 ▲전통춤·라인댄스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야외 광장에서는 ▲AI·DX·골프체험 ▲제과·제빵 ▲꼬마김밥·토끼떡 만들기 ▲뷰티·타로·원예 ▲가죽공예·캘리그래피 ▲미술·건강 등 다양한 체험·전시 부스가 운영되어 참여자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축제는 진주시민이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여 진주시가 평생학습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시민 한 분 한 분이 주인공이 되어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의 배움을 응원하는 따뜻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진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