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권영분기자 기자 | 옥천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지원 대상을 기존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에서 65세 이상인 모든 어르신으로 확대 시행한다.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이란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체육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상자 1인당 5만 원 상당의 ‘제로페이’ 상품권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이번 대상자 확대 결정은 당초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으로 대상이 한정됐던 기존 방식에 대해 ‘모든 어르신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해야 한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다.
옥천군은 이번 사업을 위해 국도비 5천 8백여만 원을 투입해 진행하며 신청은 연말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적으로 받고 있다. 신청 방법은 어르신 스포츠상품권 누리집 온라인 접수, 콜센터,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서면 접수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상품권은 전국 제로페이 가맹 체육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옥천군 제로페이 가맹 유료 체육시설은 옥천반다비체육센터, 옥천국민체육센터 등 11개소이다. 군은 앞으로 가맹시설 확대를 위해 제로페이 가맹시설 가입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체육시설을 이용해 건강이 증진되면 좋겠다”며“옥천군은 초고령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민생경제를 활성화할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옥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