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속가능 도시 실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56개 지속가능발전 지표 현황 및 관리 체계 공유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권영분기자 기자 | 청주시는 11일 도시재생허브센터 대회의실에서 직원 50여명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6월 수립된 ‘청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에 따라 지속가능발전 추진체계와 지표 관리 방법 등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부서별 지속가능발전 지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 강의는 청주시정연구원 오명근 연구본부장이‘청주시 지속가능발전 추진체계의 이해’를 주제로 △지속가능발전 추진체계 수립 방향 △지속가능발전 지표 관리 방안 등을 설명했다.

 

2부 강의에서는 청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현진 교수가 ‘지속가능한 청주를 위해 대응해야 하는 사회적 위험’을 주제로 △사회적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재난 위기 등 지속가능 도시 청주를 위해 대응해야 할 과제와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임은수 상생소통담당관은 “지속가능발전은 미래 세대와 현재 세대가 함께 행복한 청주를 만드는 핵심 과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시책 추진 주체인 직원들이 업무추진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제정에 따라 2022년 청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를 제정하고, 2025년 6월 청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