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5년 햇사레 복숭아축제 ‘걷기 챌린지’ 운영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이천시는 2025년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 축제가 열리는 9월 19일부터 9월 21일까지 3일간 ‘햇사레 복숭아축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축제 기간 중 15,000보 이상(1일 최대 1만 보 인정) 걷고, 축제장 내 4개의 지정된 장소에서 2개 이상 스탬프를 획득하면 목표가 달성된다. 2개의 목표를 모두 완료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챌린지는 장호원 지역의 대표 축제인 ‘제29회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와 연계되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축제는 오는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장호원 농산물 유통센터에서 개최되며 복숭아 관련 다양한 부스 운영 및 복숭아가요제, 체육대회, 축하공연 등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걷기 챌린지 참가자들은 축제장에서 스탬프를 획득하며 축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이천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인 [온 이천 Walk]에 가입한 후 챌린지를 선택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천시보건소 관계자는 “향긋한 장호원 황도가 무르익는 가을을 맞아 복숭아 축제도 즐기고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이번 걷기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고 지역 축제에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이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