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서울시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용산역 중앙 로비에서 ‘용산 서울 코어(Yongsan Seoul Core)’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의 미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거점으로 개발 추진 중인 용산국제업무지구의 브랜드 ‘용산 서울 코어’의 비전과 정체성을 시민에게 소개하고, 향후 사업 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시는 지난해 11월 28일 용산정비창 일대를 ‘용산국제업무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으로 지정·고시하고, 금년 11월말 행정절차를 마무리, 구역 지정 1년 만인 오는 11월 27일에 착공식을 앞두고 있다.
이번 ‘용산 서울 코어 브랜드데이’ 행사는 용산국제업무지구 도시개발사업의 본격적인 출발점에서 시민과 처음으로 만나는 공식 소통의 장으로, 용산국제업무지구가 서울의 미래 성장축이자, 세계적인 글로벌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도약해 나감을 알리는 의미를 갖는다.
행사 장소인 용산역은 용산국제업무지구 부지와 접하여 있어 현장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여 전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용산역 로비에서 개방형 공간으로 운영한다.
서울시와 코레일은 용산국제업무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상징성과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BI(Brand Identity)를 개발, 이를 반영해 제작한 홍보영상을 본 행사를 통해 공개하며, 시민 참여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용산정비창 부지 및 개발사업 추진 과정부터 사업의 비전, 미래상까지 팝업 전시 형태로 진행, 약 10여 년간 여러 우여곡절을 겪은 사업의 재도약을 알리는 상징적 계기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계정 등 온라인 채널을 개설해 투자자 및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개발전략을 홍보하고, 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임창수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은 “이번 브랜드데이는 ‘용산 서울 코어’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서울의 도시 경쟁력은 물론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을 상징하는 공간으로서 용산국제업무지구가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출처 : 서울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