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온천역 일원서 '제36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겨울 스포츠 안전사고 및 전통시장 화재예방 홍보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태공 기자 | 아산시는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과 시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11일 온양온천역 및 온양온천시장 일원에서 ‘제36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 스포츠 안전사고 예방을 주제로, 시 안전총괄과를 비롯해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등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시민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현장 중심의 홍보 방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겨울 스포츠 안전수칙 홍보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안내 △구급키트 등 안전 홍보물 배부 △아산시 시민안전보험 안내 등을 통해 사고 예방을 위한 자율적 안전관리 실천을 강조하고 각종 사고 발생 시 시민 보호 제도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아울러 ‘2025~2026 충남·아산 방문의 해’ 홍보를 병행 추진해 안전한 관광도시 아산의 이미지를 알리고, 아산페이 할인 혜택 홍보를 통해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 이용을 독려하는 등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연계한 캠페인으로 운영했다.

 

장윤창 안전총괄과장은 “겨울철에는 스포츠 안전사고와 화재 위험이 동시에 증가하는 만큼, 시민들이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안전수칙 홍보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아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