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광천읍, 제6회 주민총회 및 화합 한마당 성료

광천읍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역량강화 발판 마련

 

뉴한국방송뉴스통신사 신태공 기자 | 홍성군 광천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광천읍 문예회관에서 500여 명의 읍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제6회 광천읍 주민총회 및 주민화합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주민들의 뜨거운 참여와 관심 속에 지역 발전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주민 스스로 지역의 당면 과제를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0월 22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사전투표 결과 총 7개 주요 의제를 상정했다. 주요 의제는 ▲애완견 배변 봉투함 설치 ▲스마트폰 활용 교육 ▲다문화 한마당 개최 ▲문패 달아주기 ▲마을안길 재정비 사업 ▲벚꽃과 함께하는 주민건강 걷기대회 ▲찾아가는 문화교실 총 7개의 의제로 구성됐으며, 열띤 투표 결과 ▲벚꽃과 함께하는 주민건강 걷기대회 ▲아름다운 광천 만들기 ▲문패 달아주기가 1, 2, 3순위로 최종 선정되며 내년도 사업 추진의 방향을 결정했다.

 

김노성 주민자치회장은 “광천읍 주민자치회는 주민 한 분 한 분이 주인이자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며, “주민들의 힘이 모여 우리 광천을 한층 더 따뜻하고 활기찬 지역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또한, 정희채 광천읍장은 “주민총회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 우리 지역의 현재를 함께 돌아보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소통의 장”이라며, 주민이 주인으로서 목소리를 내는 진정한 자치의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행정적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홍성군]